고성수협


고객서비스


메인으로 가기 > 고객서비스 > 수협소식

수협소식

본문 보기
제목 비대면 무역상담회로 국내 수산업체 밀착 지원
등록자 수협 등록일 2021-09-10 조회수 134

비대면 무역상담회로 국내 수산업체 밀착 지원

수협해양수산부와 손잡고 온라인 수출지원 플랫폼에서 무역상담회 진행

해외 바이어와 1:1 화상상담 매칭 및 현지시장 동향정보 제공 등

 

 수협중앙회(회장 임준택)는 11월 말까지 3개월간 온라인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무역상담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수산물 수출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다.

   

 무역상담회는 ‘K-씨푸드 수출지원 플랫폼(expo.k-seafoodtrade.kr)’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.

   

 수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이번 상담회에는 주요 수출국인 미국 일본 중국 태국 베트남 대만 등 해외 바이어 100개사와 국내 기업 100개사가 참가한다.

   

 수협은 수출계약 활성화를 위해 국내 업체에게는 해외 바이어와의 1:1 화상상담 매칭을 지원하는 한편해외 바이어에게는 기업별 제품 카탈로그 등 필요한 사전정보와 관심품목의 샘플 배송을 제공한다.

   

 상담회가 진행되는 K-씨푸드 수출지원 플랫폼은 국내 수산물 수출업체와 해외 바이어를 연결하기 위해 구축된 웹페이지다.

   

 수산식품 온라인 전시관 해외 수산물 시장 동향정보 온라인365 창구를 통한 무역 애로사항 해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.

   

 플랫폼에 로그인한 후 온라인 전시관 꾸미기화상상담 진행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마일리지가 적립돼 향후 수출거래시 샘플 해외배송비와 홍보비용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.

   

 상담회 기간 중 수출 업무협약을 체결하거나 계약을 성사한 업체들은 해외 온·오프라인 매장 판촉 행사와 후속 상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.

   

 수협은 해외 대형 유통매장 및 홈쇼핑·온라인 운영 빅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상담회를 적극 홍보하고 수산무역지원센터 앵커숍운영 바이어를 초청하는 등 한국 수산물에 대한 해외 바이어의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주력할 예정이다.

 앵커숍 ·오프라인 매장 운영을 통해 K-씨푸드 홍보 및 마켓테스트 역할을 수행하여 국내 수산물 판로 확대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설치한 수산식품 판매 네트워크

   

 한편무역상담회는 매년 중국미국 등에 위치한 10여 개의 수산무역지원센터*에서 열려 국내 수산식품 기업들을 지원해 왔으나 지난해 코로나19 확산 이후 온라인 무역상담회로 대체돼 진행되고 있다.

 일본(도쿄), 중국(상해청도홍콩), 미국(LA, 뉴저지), 태국(방콕), 베트남(호치민), 대만(타이베이), 말레이시아(쿠알라룸푸르)

   

 지난해 수산무역지원센터와 연계해서 개최한 온라인 무역상담회에는 총 110개사의 해외 바이어가 참여해 약 240억 원 규모의 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다.

   

 수협 관계자는 해외 바이어와 수출업체 간에 원활한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. ()



첨부파일
목록

하단 정보

[638-806]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 공룡로 3070 (수남리 479-5) / TEL 055-673-4162/ FAX 055-673-4634 Copyright(c) 2011